본문 바로가기
여행 이야기/호수행

영수저수지[연암저수지, 충북 증평군 도안면 노암리](20220504)

by 길철현 2022. 6. 12.

 

[소개] (블랙스톤) 벨포레 리조트로 이어지는 벼루재길 좌측에 위치한 소류지. 저수지 둘레에는 2킬로미터 정도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으며, 저수지 상부에는 출렁다리도 설치되어 있다. 그리고, 지질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, 이곳에는 다양한 지질구조를 한꺼번에 볼 수 있다. 

 

[연암지질생태공원]

 

증평 시내에서 자동차로 약 10~15분 거리에 위치한 수변 생태공원이다. 저수지 수변을 따라 약 2km의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고, 수변을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도 설치되어 있다. 저수지를 둘러싼 야산과 수려한 경관으로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다. 증평군 도안읍 연촌리 일대는 중생대 백악기에 생성된 음성 퇴저군지에 속한다. 이 공원은 약 2km에 걸쳐 변성암, 화성암, 화산암, 퇴적암 등의 다양한 지질구조가 함께 나타나는 곳으로 야외 지질 학습장으로서의 가치가 높은 공원이다.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볍게 다녀가기 좋은 곳이다.

[네이버 지식백과] 연암지질생태공원 (대한민국 구석구석, 한국관광공사)

 

[탐방기] 원남저수지에 들렀다가 블랙스톤 벨포레 리조트에서 저수지 하부를 조망하기 위해 가다가 이 저수지를 발견했다. 이 때 시각이 벌써 6시 20분을 넘어서고 있어서, 둘레길을 걸을 여유는 전혀 없었고, 서둘러 제방으로 올라가  사진만 몇 장 찍었다. 아담한 사이즈에 깔끔한 이미지였으며, 지질생태공원도 나름 의미가 있는 곳인데 원남저수지가 우선 순위여서 안타깝지만 사진 몇 장으로 만족해야 했다. 

[